티스토리 뷰

 

 

노니에 들어 있는 제로닌과 같은 성분은 모든 질환에 광범위하게 효과가 있어 만병통치약이라고 불리울 정도라고 합니다. 여러 질환에 고루 효과가 있지만, 그 효험 정도도 탁월하여 노니차효능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고 음용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노니차와 노니환 모두 어떻게 먹는지 등과 효과범위도 함께 알아봅니다.

 

 

노니차 복용 방법

 

말려진 노니 3개에서 5개 정도를 2L물에 넣고 끓여 차로 만든 다음 물대신 수시로 드시면 된답니다.

 

만약 진하게 엑기스 처럼 먹고 싶다면 물 4L + 건조노니 250g을 넣어 물이 절반이 될때까지 끓여 그 물을 따라주고 다시 2L물을 넣어 절반이 될때까지 끓인후 첫번째 끓인 물과 섞어 하루 2~3번 소주잔에 한컵씩 따라 공복에 드시면 좋습니다.

 

 

 

 

노니환 먹는 방법

 

하루 두번에서 3번 가량 한번에 20알 정도를 식사하기전 공복시에 먹는데요,

 

입에 머금었다가 물과 같이 꿀꺽 삼켜도 되고 씹어 먹어도 된다고 해요. 환은 셀 필요없이 그냥 한숟가락 정도 먹는다 생각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위염등이 있으신 분은 식후에 드시는것이 좋다고 해요.

 

 

 

 

 

 

 

각성분별 효능

 

제로닌 및 프로제로니 성분

노니에 들어 있는 제로닌 이라는 성분은 손상된 세포를 회복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그런데 세포부터 작용하기 때문에 거의 모든 질병에 해당되는 광범위한 효과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스코폴레틴 성분

 

노니에 함유되어 있는 스코폴레틴이라는 성분은 혈관을 확장하여 주고 염증을 제어하여 주며 항히스타민의 역할까지 하기 때문에 혈압을 내려주어 고혈압에 좋고, 관절염이나 여러 질병의 염증들을 억제하고 알레레기나 비염과 같은 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담나칸날 및 우르솔산 성분

 

암을 억제하고 자멸하게 하는 성분이라고 해요. 암세포가 성장하는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암환우들에게도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암의 통증을 완화하여 주다고 하지요.

 

 

베타 스토스테롤 성분

 

혈당을 내려주어 당뇨에 좋고 염증을 제어하여 주고 또한 콜레스테롤을 조율하여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산화질소 및 세로토닌 생성

 

면역세포생산을 하여 주고 있던 면역세포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주며 혈관을 확장하여 주고 혈전을 억제하기 때문에 심혈관계 질환에 탁월하고 당뇨로 인한 합병증에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인슐린을 만들어 당뇨에 좋고 뇌혈류를 좋게 하여 주며 우울증에 이로움을 주고 노화를 억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