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약성좋은 대추는 독을 풀어준다고 하여 다양한 한약재에 응용되곤 하지요. 오늘은 몸에 좋은 대추즙효능 및 쉽고 간단하게 대추즙만들기를 알아보기로 합니다. 가정에서 대추진액과 대추액기스로 환절기 건강을 지켜보세요. 

 

 

 

 

▶  만드는 방법

 

 

1. 대추는 깨끗히 씻어서 주전자에 물을 넣고 끓여줍니다.

 

2. 물이 끓으면 약불로 은근하게 끓여줍니다.

 

3. 대추물이 충분히 우러났다 싶으면 체에 받혀 걸러주고 짜내준다음 한번더 끓여줍니다.

 

 

※  대추는 끓이면 하얀가루가 많이 나오는 경향이 있는데 특유의 사포닌 성분으로 몸에 이로운 것이니 안심하고 대추즙만들기를 계속해도 된답니다.

 

 

 

 

 

효능

 

 

 

》  근육경련 완화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데 대추가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근육경직이나 경련이 일때 혹은 스트레스가 원인이되는 빈도 잦은 근육경련에 대추즙이 좋은데요. 흔한 예로 강력한 스트레스로 인한 눈떨림같은 경련현상등을 이야기할수 있습니다.

 

 

 

 

 

》  숙면을 취하지 못할때

 

 

 

 

불면증에 대추즙효능이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신경이완작용이 대추씨에 함유되어있는데 즙을 내는 특성상 대추의 씨를 발라내지 않고 작업하므로 불면의 밤에는 따뜻한 대추즙을 드시면서 잠을 청해보는것도 도움이 될것입니다.

 

 

 

 

 

》  신장건강 및 이뇨

 

 

 

 

대추액기스를 자주 드시면 신장건강에 도움을 얻을수 있는데요. 그로 인하여 소변이 원활하게 배출되도록 하고 몸안 노폐물이 소변으로 수월하게 배출하게 되어 근본적인 건강의 밑바탕을 만들어 낼수 있다고 해요.

 

 

 

 

 

》  염증과 기관지질환

 

 

 

염증치료에 대추진액이 효과가 있다고 하지요. 대추는 몸의 다양한 염증에 도움이 되는데요. 류머티스관절염에도 그 효과가 발휘된다고 해요. 더불어 면역력을 상승하게 하여 주고 기침 및 가래등이 들끓는 호흡기 질환이 왔을때 크게 이롭다고 해요. 그래서 각종 기관지 질환에 대추를 많이 응용하기도 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