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방에서 '영여자'라고 불리우며 마뿌리보다 효과가 좋은 한약재로 쓰이다는 마씨앗은 우리에게 알려진 마보다도 항산화물질이 열두배 높은 함량을 자랑한다고 해요. 그래서 마씨효능을 알아보고 먹는법과 보관법 그리고 되짚어보는 마씨앗의효능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  마씨란?

 

우리가 알고 있는 마는 뿌리를 이야기 합니다. 많이들 드시는 방법인데요. 마의 줄기에 올망졸망 달리는 마씨앗은 건강한 효능을 더욱 더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작아도 농축된 마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적은양으로도 충분한 마의 효능까지 섭렵할수 있습니다.

 

 

 

▶  마씨먹는법

 

 

1. 요구르트와 함께 갈아드십니다.

 

2. 밥에 마씨앗을 콩처럼 넣어 마씨앗밥으로 드십니다.

 

3. 간장과 물엿, 마씨를 넣고 졸여 마씨간장조림으로 드십니다.

 

4. 올리브유와 소금으로 볶아 드십니다.

 

5. 말려서 마씨차로 드십니다.

 

 

 

 

▶  마씨보관법

 

신문지로 감싼후 냉장보관합니다. 장기간으로 오래 보관해야 할경우 건조하여 보관합니다.

 

 

 

 

효능

 

 

 

 

》  항산화 작용 및 혈전생성 억제

 

 

 

플라보노이드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효능이 탁월하며 활성산소를 없애주어 우리몸의 노화를 예방합니다. 또한 마씨효능 혈전이 생기는 것을 제어하여 혈액의 흐름이 용이하도록 돕습니다.

 

 

 

 

 

》  콜레스테롤 수치저하 및 피부미용

 

 

 

 

마씨앗의효능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저하하는데까지 효과가 좋은데요. 이는 디오신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또한 알라토인이 들어 있어 피부미용에 탁월하다고 하지요.

 

 

 

 

 

》  소화불량과 위장질환

 

 

 

위염이나 위궤양에 탁월하여 속쓰림에 효과가 좋고, 소화가 잘되게 하여 주는 뮤신이 마씨앗에는 다량 들어 있습니다. 마보다 농축되어 있어 많은 양을 먹지 않아도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하니 기특한 효과가 아닐수 없습니다.

 

 

 

 

 

》  정력과 신장건강

 

 

 

허리와 다리를 건강하게 하고 남성들의 정력이나 노인성 허로로 몸이 쇠약한 경우에 좋을 뿐만 아니라 신장을 이롭게 하는것도 마씨의 건강한 효과라고 하니 참고해 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