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똑똑한 상식

하혈의원인 몸의 이상신호 하혈증상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10. 18. 15:40

하혈의원인 몸의 이상신호 하혈증상

 

 

하혈이라고 하면 우리는 무엇을 생각하십니까? 임신을 하신 분들은 유산을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하혈은 생리때 일어나는 부정출혈로써 하혈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부정출혈인 하혈증상과 하혈의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혈의원인>

 

여성호르몬 수치

 

하혈의원인 중에서 여성호르몬의 수치가 낮을 때도 하혈을 종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생리를 제 주기에 맞추어서 해야 하는데 여성호르몬이 정상량이 분비되지가 않기 떄문에 하혈을 하는 경우입니다.

 

 

 

난소의 문제

 

난소는 생리를 할 수 있는 난자를 배출하는 곳입니다. 하지만 난소가 문제가 되었을 때 하혈의원인으로 꼽힐 수 있습니다. 이유 없이 지속적으로 하혈이 지속된다면 빠른 시일내에 병원에 내방하여 검사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스트레스

 

하혈의 원인으로 꼽히는 것 중 하나는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현상입니다. 실질 적으로 많은 여학생들이 학교 시험을 눈 앞에 두고 생리를 할 때가 아닌데 생리를 하는 부정출혈이 있을 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혈의원인으로는 스트레스를 말할 수 있습니다.

 

 

<몸의 이상신호 하혈증상>

 

하혈증상 중 하나는 바로 생리를 시작하고 마친 후에 생리가 끝났는데도 이상하게 조금씩 오래 생리가 조금씩 나오거나 중간에 생리가 아닌 부정출혈이 있을 때 바로 하혈을 하였다고 합니다. 이 때는 반드시 자궁의 이상이 있는지 정검을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