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에 좋은차 식사시 챙겨보는 간수치 낮추는 음식

 

 

 

 

 

 

 

우리 몸에 간이 정상적으로 활동을 하지 않으면 피로감이 쌓여서 다른 일을 하는데 지장을 많이 줍니다.  또한 술을 드셔도 다른 분들보다 숙취해소가 더디기 때문에 간염이나 간질환에 걸릴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간에 좋은차를 알아보고 간수치가 높을 때 드시는 간수치 낮추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에 좋은차>

 

옥수수수염차

 

옥수수 수염차로써 제일 많이 알려져 있는 것은 바로 부기를 빠지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것 뿐만 아니라 옥수수 수염차는 간에 좋은차로써 지속적으로 드시면 간에서 나오는 효소인 담즙을 잘 분비하게 하여서 간이 정상적인 활동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차입니다.

 

 

 

 

생강차

 

겨울철이 되면 기관지를 강하게 하기 위하여 많은 부모님들이 생강과 대추를 넣고 달여서 생강차를 끓여서 자주 드십니다. 이런 생강차는 진저롤과 쇼가올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간에서 하는 기능인 몸에 있는 독소를 해독하는 효능이 있어서 간의 무리를 주지 않는 간에 좋은차입니다.

 

 

 

 

 

 

 

 

 

 

민들레차

 

민들레는 당뇨병에 좋다고 하여서 많은 분들이 차로 달여서 드시거나 즙으로 만들어서 드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민들체차는 당의 분해를 도와 줄 뿐만 아니라,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으로 인하여 몸 안에 있는 노폐물을 걸러주고 간의 세포들이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간에 좋은차입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좋은 간수치 낮추는 음식>

 

지금까지는 간에 좋은차를 살펴보았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간수치가 높으면 몸에 해롭기 때문에 간수치 낮추는 음식을 섭취해 주셔야 건강해 집니다. 간수치 낮추는 음식으로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이 좋기 때문에 우리 주변에서 쉽게 드실 수 있는 고단백질인 고등어, 꽁치, 콩, 계란 등이 있습니다. 이런 음식 드시고 간수가 높은신 분들은 건강을 회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