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턱관절증상 스스로 진단하여 보는 턱관절장애증상

 

 

 

에서 소리가 나십니까? 아니면 턱이 움질일 때마나 통증으로 고통을 받고 계십니까? 오늘 잘못된 습관으로 이하여 턱관절 이상이 온다면 턱관절장애가 생기는 것입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턱관절증상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턱관절증상 >

 

통증

 

음식을 드시는데 평소와는 다르게 음식을 씹기 어렵거나, 턱을 움직이는 게 힘들 정도록 턱에 통증이 찾아옵니다, 또는 턱을 벌리기가 힘들면서 말하기가 힘드시다면 턱관절증상으로 생각하셔도 됩니다.

 

 

 

 

 

 

소리나기

 

우리가 종종 음식을 잘못 섭취하거나, 잘못 씹을 때 턱에서 엇나가서 턱에서 소리가 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처럼 턱관절증상 중에서 턱에서 소리가 지속적으로 난다면 이것은 턱관절증상으로써 병원에 내방하여 검사를 받아 보시기를 바랍니다.

 

 

 

입이 안 벌려져요.

 

턱관절증상 중에서 자주 호소하시는 것이 평소때와는 달리 하품을 할 때나 음식을 드실 때 입이 잘 안 벌려져서 고통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것은 턱관절이 손상이 되어서 생기는 증상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놓아두면 얼굴이 삐뚤어지는 현상까지 찾아올 수 잇기 때문에 치료를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통증 및 소리가 난다면 턱관절장애증상>

 

턱관절장애증상이 앞에서 살펴보듯이 대표적으로 턱에서 통증이나 소리가 납니다. 이런 증상 외에 턱관절장애로 인하여 염증이 생겨서 두통이 잦아드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는 빠른 시일내로 염증을 치료하고 턱관절을 고정시켜야 두통 뿐만 아니라, 턱이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