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화불량 증상 개선 탁월 장운동에 좋은 음식 알려드려요

 



급하게 음식을 섭취하시거나 잘못 드셔서 소화불량에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 간단하게는 약을 복용하면 금방 사라지지만 심한 경우는 아주 불편한 증상을 나타내기도 한다. 참기힘든 소화불량 증상과 그 증상을 개선하는 장운동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피부질환

소화가 잘 안되면 소화불량 증상 으로 가슴이 답답하고 피로감을 자주 느끼게 되어 얼굴이 누렇게 뜨게 된다. 이렇게 누렇게 뜨는 얼굴을 여드름이나 기미 잡티가 더욱 잘 형성되어 소화를 돕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트림

보통 식사를 하신 후 트림을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속이 울렁거려 트림을 하게 되면 헛구역질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헛구역질을 동반하는 트림은 배에 가스가 차서 장에 음식이 남아 있게 되어 속이 울렁거리는 현상이므로 소화불량 증상에 걸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잦은 방귀와 설사

소화불량 증상에 걸리면 아랫배에 가스가 자주차서 잦은 방귀를 내뿜을 뿐만 아니라 설사가 잦다. 이때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게 되면 잦은 방귀와 설사는 좀 줄어드니 잦은 방귀가 나오실 때는 인스턴트 음식이나 소화가 잘 안되는 음식은 소화불량 증상 개선을 위해 피하는 것이 좋다.


양배추

장운동에 좋은 음식인 양배추는 위 점막을 치료하는 비타민k, 손상된 위로부터의 출혈을 지혈하는 위비타민U 모두를 가지고 있어 위장질환에 발생하는 소화불량 증상 개선에 탁월한 음식이다. 그러므로 자주 소화불량에 걸리시면 장운동에 좋은 음식으로 양배추 음식을 자주 드시는 것이 좋다.


사과

장운동에 좋은 음식으로 사과를 들수 있다. 사과 껍질에 펙틴이 아주 풍부하고 콜레스테롤를 배출하는 역할을 하여 누렇게 뜬 얼굴 색을 환한 색으로 바꾸어 주고 소화 흡수를 도와 주서 잦은 설사나 변비를 막는 역할을 하는 장운동에 좋은 음식이 바로 사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