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툴바



무릎강화운동 무릎이 안 좋아서 고민이라면 무릎 스트레칭 활용하자


사람의 몸을 지탱하는 다리는 중심역할을 하지만 다리를 연결하는 무릎이 안 좋다면 그것은 무릎의 근력이 약해서 생기는 증상이다. 무릎이 안 좋아서 고민이라면 무릎강화운동과 스트레칭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의자에 앉아서 다리 들어 올리기

먼저 의자에서 자연스럽게 앉아서 한다리를  펴고 1분간 지탱을 한후 45도로 무릎을 구부린채 30초 동안 유지하는 무릎강화운동이다. 이 운동을 양 쪽으로 번갈아가서면 4회정도 반복해 주면 무릎의 근력을 강화시켜 주는 무릎 스트레칭으로 활용할 수 있다.



누워서 다리 들어 올리기

눕는 것을 좋아는 분이시라면 무릎의 유연성과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 무릎스트레칭 효과를 같이 볼 수 있는 다음의 무릎강화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수 있다. 먼저 바닥이 평한 곳에서 누운채 수건으로 한 쪽 다리는 놔두고. 다른 다리를  올린후 발목 쪽에 수건을 걸고 당기는 느낌이 들 때까지 몸쪽으로 당긴다. 수건이 없을 때에는 그냥 손으로 하셔도 무난한 자세이며
무릎을 제대로 편 자세로 30초 정도 유지해 주어야 한다.

 

한 쪽 다리로 서기

이 무릎강화운동은 무릎 강화할 수 있는 무릎 스트레칭의 일종 으로써 바른자세로 선 상태에서 한 쪽 다리를 30초간 아무것도 짚지 않고 서 있는 동작을 취하면 된다. 만약 홀로 서있는 동작이 힘들다면
주변 사물을 지지대로 사용해도 좋다.

 



무릎 구부려 당기기-무릎 스트레칭

무릎을 구부려 당길 때에는 중심이 무너져서 넘어 질 수 있으니 벽면이나 지지할 수 있는 공간에 서서 하는것이 좋다. 먼저 한 손으로 지지하고 반대편 손으로 다리를 구부려 발등을 잡아 천천히 들어 올리며. 10초간 당긴채 유지한 후 힘을 빼고 열번 반복한다. 이 무릎강화운동은 관절 주변의 근육강화에 도움이 되며 무릎이 안 좋아서 운동을 원하는 이들의 무릎 관절을 부드럽게 하여 주는 무릎 스트레칭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