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혈압 낮추는 운동 건강한생활위한 혈압에 좋은 운동



나이가 들거나 요즘 젊은 사람들에게도 혈압의 위협을 많이 받고 있다.  건강한 몸을 위하여 혈압을 낮추는 운돌을 꾸준히 하거나 혈압에 좋은 운동을 한다면 지금보다 훨씬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기 떄문에 혈압에 좋은 운동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모관운동

모관운동이란 누운 상태에서 팔달리를 곧게 털어 주는 동작으로서 몸에 있응 혈압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하여 혈압에 좋은 운동 이다. 집안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혈압 낮추는 운동으로도 활용될수 있으므로 자주 반복을 해 주면 좋을 것이다.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만큼 관절에 무리없이 평소 관리 혈압 낮추는 운동은 없다. 이런 유산소 운동의 종류는 달리기 걷기, 빠르게 걷는 운동인데 하루에 40-60분정도 일주일에 5일 이상하면 건강한 혈압을 관리하는데 필요한 혈압에 좋은 운동 그 이상이 없을 것이다.



계단


걷는 운동이 지루하거나 운동량을 좀더 늘리고 싶다면 주변에 계단을 위하여 운동을 하면 좀더 효과적인 혈압에 좋은 운동이 된다. 이 때 관절에 무리가 있을 수 있으므로 뒤거나 내려가지 말고 평상시 처럼 올라갔다 내려갔다하면 평상시 미리 예방하는 혈압 낮추는 운동으로 쓸모가 있을 수 있다.



수영

혈압과 관절을 모두 잘 관리할 수 있는 수영은 대표적인 운동이다. 체중이 좀 많이 나가시는 분들은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 하면 관절에 손상이 오지만 수영은 부력으로 인하여 그냥 물 속에서 걸어다니면 운동량이 훨씬 더 효과적이어서 혈압에 좋은 운동으로 가장 좋다.
 평상시 혈압관리운동을 꾸준히 하다보면 일시적으로 오는 높은 혈압에도 견딜수 있는 혈압 낮추는 운동이 되지 않을까!! 응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