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위궤양 증상 출혈 천공의 위험있는 위궤양의 증세 소개

 

현대인들 10명 중 한명이 걸리는 위병은 잘못된 습관 또는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이다.  위궤양이란 위에서 분비되는 위산이나 펩신(단백분해 효소제) 이 음식물을 분해하기 위하여 과다 분비되어 위장 점막이 손상된 상태를 일컫는다. 이런 위궤양의 증세는 출혈과 천공으로 이어질수 있는데 이와같은 위궤양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자.

복통

가장 큰 위궤양 증상은 식사를 하기 전 명치 아래나 상복부가 쓰리거나 통증이 이는 복통을 동반한다. 이런 통증이 식전과 밤중에 그 정도가 심하여 지는 경향이 있으며 위궤양의 증세가 있으신 분은 수면중 통증으로 잠을 설치기도 한다.


구토

복통과 함께 식사 전에 구토 증상이 위궤양 증상으로 동반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구토가 자주 반복되어 피를 토하거나 대변이 검은 색으로 변하고 피가 나오는 것은 위궤양의 증세가 심해지는 현상이므로 반드시 병원을 내방하여 검사와 치료를 받아야 한다.


빈혈

빈혈도 위궤양의 증세 이다. 궤양 부분이 회복되지 않아서 지속적으로 피가 나고 그 피가 멈추지 않으면 출혈이 있으며, 그로 인하여 위뿐만 아니라 하혈 또는 혈변을 보게 되어 빈혈이 이어나는 위궤양 증상이 있다.



복막염

급성 복막염은 갑자기 심한 복통과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장에 구멍이 뚫려 장 내용물이 복강 내로 빠져나오는 현상을 말한다. 또 식전에 위가 쓰려서 음식 섭취를 했지만 통증이 가라앉지 않고 오히려 악화되거나 배의 윗부분이  팽만하고 자주 토하면 반드시 병원에 가보야 한다. 왜냐하면 이런 증상이 나타날 경우 위에서 십이지장으로 연결되는 유문부가 좁아들었거나 막혔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