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함초 먹는법 엑기스로 확인하는 함초의 효능


함초는 사포닌을 비롯하여 미네랄, 베타인, 섬유질 등 여러 가지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서 엑기스나 환으로 만들어 먹을 만큼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있다. 함초의 효능을 알아보고 함초 먹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당뇨병

함초의 효능은 당뇨병의 원인인 당질의 흡수를 억제하고 인슐린 분비를 저하시켜서 혈당치를 낮춰서 당뇨를 예방하거나 치유해 주는 효능이 있다. 혈당으로 고생하시는 분은 함초를 엑기스로 만들어서 수시로 드시면 당 수치 조절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얻을 것이다.



변비-장기능 개선

함초의 효능은 미네랄고 섬유질이 많아서 변비 및 치질에 아주 좋은 약재이다. 바쁜 일과와 스트레스를 받아서 변비에 걸리거나 섬유질을 많이 섭취하지 못해서 변비에 걸리신 분에게는 엑기스를 내서 드신다면 변비를 탈출 하실 수 있을 것이다.

 


관절염과 축농증

함초의 효능은 사포닌의 성분이 들어 있어 소염 진통 작용의 역할한다. 이런 함초의 효능은 염증을 완화시켜서 갱년기 여성분들에게 많이 걸리는 관절염이나 신장염, 축농증에 특히 효과가 있다.  또한 화농성염증을 치료해주고 관절염에 의해 생긴 수종을 치료하는데도 함초의 효능이 뛰어나다.



함초 먹는법

 

오래두고 함초 먹는법은 가루내어 먹는 것이 좋다. 함초를 잘 다듬어 말린 다음 그것을 가루 내어 3~5g 정도 식사하시기 전에 하루 세번 먹으면 된다. 함초를 말리게 되면 무게가 많이 줄어들기 떄문에 말린 것을 돌돌말아 알약으로 만들어 먹으면 아주 편하다.



또다른 함초 먹는법으로 말린 함초는 유효성분이 생으로 먹는 것보다 절감될 수 있으므로 함초를 생즙이나 엑기스를 내서 먹는 것이 아주 좋다.  수분이 많은 즙을 내어 1일 300mg씩 두번에서 네번 정도 먹으면 당뇨병 및 변비에 아주 탁월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