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곰보배추의 효능 민간 천식치료음식 곰보배추 먹는방법 활용





일반적인 배추잎하고는 약간 느낌이 다른 약초 혹은 약재로 응용되는 곰보배추는 그 모양과 달리 천식, 기침 등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다. 기관지가 약하신 분들은 곰보배추의 효능을 바로 알고 곰보배추 먹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기침, 가래

오랜 기간동안 흡연으로 인하여 기관지가 약해 지셨거나 천식을 앓았다면 곰보배추를 드시는것이 효과가 아주 좋다. 민간에서 특효약이라고 불릴 만큼 곰보배추는 만성 기침과 폐렴까지 호흡기 질환에 효과가 있다.

 

 

아토피

아토피가 걸리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폐가 근본 원인이 되어 아토피 피부염을 가지면서 비염과 함께 질병을 앓는다면 곰보배추를 추천한다.  곰보배추는 폐를 강하게 하여 폐로 원인이 되는 아토피 피부염을 낫게 하는 효과가 있기 떄문이다.



가스제거

음식을 섭취하거나 섭취하지 않았는데도 배에 가스가 차서 몸이 붓거나 더부륵할 떄 곰보배추를 드시면 좋다. 왜냐하면 곰보배추는 가스를 제거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속에 있는 나쁜 가스를 제거하여 머리부터 발 끝까지 시원함을 느끼게 해 주기 떄문이다.


곰보배추 먹는방법

곰보배추 먹는방법은 아주 다양하다. 

첫번째는 다른 음식과 같이 곰보배추 적당량과 물을 부어 다려서 먹는다.

 

두번째 곰보배추 먹는 방법으로  환으로 만들어 먹는다. 곰보배추를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말려두었다가 가루를 낸후 꿀을 넣고 동글동글한 환으로 만들어 하루 2에서3그람 정도로 먹는다. 

 

세번째 곰보배추 먹는방법은 곰보배추 신선한 것을 즙을 내어 바르르 끓여 식인후 먹는 방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