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년에 1억만들기 재테크 기초자금 5년안에 1억모으기 시작하자 


저도 아이들을 키우다 보니 이제 늦게서야 재태크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재태크에 관심을 갖다보니 돈을 모으는데 기간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3년에 1억만들기 방법과 5년안에 1억모으기 노하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년에 1억만들기>
 
저축을 먼저 하라.

한 달에 한 번 씩 통장에 돈이 들어 왔을 때 그 돈을 먼저 소비할 것을 먼저 해 버리고 나면 나중에 저축할 수 있는 돈은 모자라기 마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먼저 저축을 할 수 있을만큼 최대한 많이 저축합니다. 3년에 1억만들기를 하시려면 최소한 한달에 180만원 이상 저축하시기를 권유합니다. 




체크카드 쓰기

직장인들이나 개인 사업자들은 소득세를 내기 때문에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소득공제보다 체크카드의 소득공제가 높아졌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크카드를 이용하여서 돈을 쓰시면 훨씬 돈의 낭비를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규모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목적을 갖고 돈을 써라.

돈을 쓸 때는 무엇보다 돈을 왜 모으는지 정확한 목적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정확한 목적이 세워져야 계획성 있게 돈을 쓰려는 습관을 들일 수 있습니다. 돈을 쓸 때 자신이 필요없는 것은 사지 않는 습관을 들일 필요가 있기 때문에돈을 계획하여서 쓰는 습관은 3년에 1억만들기 재테크 혹은 5년안에 1억모으기에 가장 기본적인 필요사항입니다. 

 

<5년안에 1억모으기> 

3년 동안 모으는 비법과 다른 게 없지만 몇 가지 추가를 한다면  통장을 나누어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것은 한 곳에서 많은 거래가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니라 통장을 여러개 나누어서 생활비와 비상금, 그리고 공과금 등 여러개로 나누어서 범위 안에서 돈을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셔야 5년안에 1억모으기가 더욱 수월해집니다.



목돈마련 어떻게 해야할까?

종자돈 없이 재테크를 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어려움이 따릅니다. 사람에 따라 이러한 종잣돈의 개념은 첫 종잣돈 1000만원이 될수도 있고 첫 종잣돈 1억이 될수도 있습니다. 1000만원을 손에 들고만 있느냐 혹은 1000만원을 잘굴려 종잣돈으로 활용하느냐에 따른 1~2년 후의 미래는 누군가에게는 큰 자신감으로 다가올수도 있고, 누군가에게는 아쉬움으로 남을 수도 있지요.

때문에 전문가가 설계하는 미래는 어떠한지를 꼭 한번은 체크해보고 그 가능성을 스스로에게 열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귀를 열어야 좀더 넓은 세상을 맞을수도 있고 혹은 아직은 부족하다고 느꼈던 스스로의 자금이 새로운 종잣돈이 되어 미래를 기다리게 하여 주는 힘이 될수도 있게 할것입니다.

 

또는 이제막 월급을 받기 시작한 사회초년생 부터, 이정도 벌이에, 이정도 씀씀이.. 다들 이런정도일까 궁금하신 신혼부부들에게 개인 재무설계를 상담해주는 리치플랜에셋 (richplanasset.co.kr) 이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두서없이 쓰던 돈의 출처를 정확히 정리하게된 계기가 되었고 상담후 다양한 재무설계방안을 받아볼수 있어 앞으로의 자금운영이나 목돈관리 및 재테크 현황에 대한 스스로의 생각을 정립하여, 여기저기에서 들리는 말에 좌지우지되던 얇은 귀를 단단히 단속시켜 한곳에 수입을 몰이하는 경향을 없앨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저처럼 혼자서 발품팔던 때는 뭐든 얇은 귀로 이게 좋더라.. 저게 돈 된다더라.. 라는 말에 현혹되는 말은 매일반일듯 싶습니다. 한번쯤 전문가의 재무설계는 어떠한지, 개개인에 맞춤하여 설계하는 상담안을 객관적으로 들여다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필요하신분들을 위해 링크를 걸어봅니다.

 

  리치플랜에셋 무료 재무설계 상담 (링크) 바로가기

 

뭐든 처음이 어려운지라 저도 많이 망설였지만, 생각외로 어렵지 않았고 체계적인 방안들이 적힌 상담자료들을 수확할수 있어 저는 상담이 후회되지 않았습니다. 저로서는 다른분들도 마찬가지로 도움될거라 생각합니다. 몇년뒤 좀더 나은 자산을 위해 도움되는 많은 정보 얻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