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탈장이 생기는 이유 고민되는 탈장 증상 및 원인 파헤쳐보자



탈장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이것은 우리 몸 속에 있는 장기가 제자리에 있어서야 하는데 그 장기가 다른 위치로 가서 몸에 이상이 생기는 이상을 이야기 합니다. 오늘 이 시간에 탈장의 증상과 탈장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장이 생기는 이유>

격렬한 운동

탈장이 자주 생기는 이유 중 하나는 자신의 인체로 들 수 있는 무게보다 훨씬 많이 들때 허리도 아프면서 탈장 원인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탈장의 빈도를 따져보면 여성보다 남성분들께서 훨씬 무거운 것들을 많이 들기 때문에 남성분에게 많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외부적인 수술

수술 역시 탈장 원인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 부위에 어떤 이유로 인하여 외부적인 절개 수술을 받았을 경우 그 부위가 손상을 입어서 탈장이 생기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장 근처에 수술을 하신 분들은 무거운 것을 드는 것을 삼가하시면서 일상생활을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탈장 증상 및 원인>

눌러도 들어가지 않음

장기가 다른 위치에 자리를 잡으면 원래 있는 장기로 인하여 눌러도 장기가 들어가지 않는 현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가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탈장 증상이 나타나면 상황이 급박해지는 경우가 많이 생기므로 빨리 병원에 내방하여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발열

탈장 증상이 생기면 세균들의 감염으로 인하여 열이 나기 시작합니다. 이 열은 다른 열과 마찬가지로 고열을 나타나면서 구토의 증상까지 나타나기 때문에 구토와 발열이 동시에 일어나는 탈장 증상의 경우는 반드시 병원에 빨리 가시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