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에 좋은 음식, 장 건강 위한 효과적인 음식들



우리 몸 속에 장이 건강하지 않으면 장염이라든지 변비, 설사 등 배변의 문제로 많은 고통을 겪게 됩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우리가 드시는 음식이 장을 건강하게 만드는 음식을 드신 다면 훨씬 좋겠지요^^ 오늘 이 시간에는 장을 건강하게 하는 장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에 좋은 음식>

고구마

장을 건강하게 하는 음식의 원칙 중 하나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서 장에 있는 세균과 변을 깨끗히 배출하게 하는 역할을 하는 음식이 좋습니다. 그런 점에서 장에 좋은 음식 중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까지 수분을 공급하여서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탁월한 효능이 있는 음식입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장에 좋은 음식 입니다. 아침에 바나나를 드시면 단맛이 강하고 속이 든든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 또한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하기 때문에 아침에 드시면 장 건강에 좋아 배변을 보시는데 도움을 많이 줍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바나나를 아침에 아이들과 함께 드시는 것은 어떨까요?






겨울철에 밤을 구워서 아이들과 함께 간식으로 드시면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아주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아이들의 간식대용으로 쓰이는 밤은 배탈이 나거나 복통이 있을 때 드시면 장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역할을 하여 장에 좋은 음식 입니다.



 <장 건강 위한 효과적인 음식들>

시중에 바이어 요거트, 요구르트 등 유산균을 함유되는 음식들을 많이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유산균은 우리 장 속에 까지 들어가면 세균들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여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장에 좋은 음식 입니다. 그러므로 하루에 한 개씩 드시면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