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석류 효능 남자 들한테도 좋은 석류 익는 시기



텔레비젼의 광고에 보면 날씬한 모델들이 석류를 즙으로 내어서 드시거나 석류를 음료수로 드시는 광고를 보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날씬해지는 효과도 있을 뿐만 아니라 남자들에게도 좋다고 하여서 많은 분들이 드시는데요. 오늘은 석류의 효능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석류 효능>
 
편도선염

편도선염에 석류 효능이 좋습니다. 누구나 감기에 걸려보면 편도가 부어서 고열이 나면서 음식을 삼키지도 못하고 고통을 받는 경우가 많이 계시지요? 고열이 나면 수분도 많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편도가 너무 아파서 고통을 많이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 때 석류를 즙으로 내어서 마시면 편도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능으로 인하여 편도선염으로 고생하는 고통을 덜을 수 있습니다.

 

 



몸매 가꾸기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서도 석류 효능은 도움을 줍니다. 여성들의 몸매가 살을 빼도 탄력이 있게 빠지지 않으면 몸매가 이쁘게 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살을 뺄 때도 탄력있게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소를 공급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살을 뺄때 석류를 드시면 각종 미네랄이 들어 있어서 살이 이쁘게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성인병 예방

성인병에 석류 효능이 효과 좋습니다. 요즘과 같이 기름진 음식을 드시면 날이 많으시면 우리 몸에 기름기로 인하여 몸 속에 칼슘과 칼륨이 많이 배출되는 현상을 겪게 됩니다. 그러므로 기름진 음식을 많이 드시는 분들은 칼륨과 칼슘이 많이 들어 있는 석류를 드시면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남자 들한테도 좋은 석류 익는 시기>

남자들에게도 좋은 석류는 수입산 보다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단맛은 강하지 못하지만 국내에서 생산한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를 받고 있는 과일입니다. 석류가 익는 기간은 매우 짧은데 우리 나라에서는 아침 저녁으로 기온차가 심하여서 석류가 갈라지는 현상을 종종 겪는 다고 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겨울이 되기 전에 석류를 9월 말부터 10일 상순에 석류가 잘 익는 시기라고 대부분 농부들이 말씀들을 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