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결막염 증상, 원인 눈이 충혈 되는 결막염 증상 알기

 

 

따스한 봄이 되면 각종 먼지로 인하여 눈이 건조해 지고 쉽게 충혈되고 간지러운 증상을 많이 경험합니다. 이런 증상은 결막염의 증상으로서 이 질환에 걸리면 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결막염 증상및 결막염 원인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막염 원인>

결막염 원인은 결막염의 종류가 다양한 만큼 원인도 아주 다양합니다. 유전적인 원인도 있으며 환경적으로는 대부분 먼지나 진드기, 바이러스와 같은것들이 결막염 원인이 되며, 질환으로는 알레르기성 비염을 앓고 계신 분들은 대부분 결막염을 자주 경험하신다고 합니다.
 



<결막염 증상>

눈이 가려움증

결막염 증상이 오면 눈의 분비물이 일정하지 않아서 눈 안 쪽이 매우 간지럽습니다. 눈은 우리가 사물을 인지하고 인식하는데 매우 중요한 기관이기 때문에 눈이 가지럽게 되면 시야가 많이 흔들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눈이 가려울 때는 조금만 참으시고 병원에 내방하여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눈이 충

결막염 증상에 있어 가장 흔한 것이 눈이 충혈 되는 것입니다. 대부분 결막염 증상이 생기면 눈이 간지럽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눈을 비비게 됩니다. 이렇게 눈을 비비게 되면 눈동자 옆에 흰자에 출혈이 오면서 각막이 살짝 들리는 현상까지 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눈에 출혈이 왔을 떄는 지속적으로 비비기 보다는 안약을 넣어서 일단 출혈을 잠재운 다음 병원에 가서 정확하게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현명합니다.



시력저하

결막염 증상이 자주 반복이 되다보면 눈에 상처를 입히어서 시력이 떨어지는 증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결막염 증상에 걸렸을때는 최대한 눈에 손을 대지 않고 치료를 받는 것이 시력을 떨어뜨리지 않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