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염 등에 좋은 약효 작두콩재배 방법 섭렵하자



유전적으로 부모의 영향을 받거나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하여 요즘 많은 분들이 알레르기성 비염에 시달리고 계십니다. 이렇게 비염에 걸리면 오랫동안 치룔를 받아야 하는데 작두콩이 비염을 치료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작두콩을 어떻게 재배하는 지 작두콩재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작두콩재배 방법>

환경

작두콩은 여러 해를 살지 않고 한해만 사는 식물로써 재배하실 때는 작두콩이 따뜻한 곳을 좋아하여, 햇빛이 잘 드는 곳에 심어야 합니다. 또한 물이 잘 빠지는 곳에서 영양분을 흡수하여 좋은 콩을 생산하기 때문에 배수 관계가 좋은 곳에 심어야 하는 것이 작두콩재배 방법의 기본 포인트 입니다.

재배 방법

작두콩을 재배하기 위해서는 따스한 햇살이 있는 4뤌에 하고, 작두콩에 싹을 틔우기 위해서는 마른 씨앗을 물에 충분히 불려서 콩 눈을 밑으로 하여 작두콩가 잘 자라게 심어주는 것이 작두콩재배 방법에 있어 중요합니다. 이렇게 심은 콩을 잘 자라게 하기 위하여 호미로 샆을 고랑을 파서 모종을 옮겨 심습니다.



수확하기 

작두콩재배 방법에서 주의할점이라면 작두에 햇볕이 잘 들기 위하여 정기적으로 가지를 잘라서 서로 덩쿨이 엉키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렇게 가지를 규칙적으로 해 주시면서 잘 익은 콩을 손으로 직접 수확하고 잘 익지 않은 콩은 콩의 밑부분을 잘라서 한꺼번에 수확하시면 훨씬 편하고 빠르게 수확하실 수 있습니다.

<작두콩의 효능>

먼지가 일어나거나 꽃가루가 날리는 계절이 오면 많은 분들이 감기와 같이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 때 작두콩을 드시면 작두콩이 콧 속 안에 염증을 녹여서 밖으로 배출하면서 몸을 면역력을 높여주어 비염치료에 특효가 있다고 합니다. 

위염

식사를 불규칙하게 하시거나, 과식을 하시는 경우 위가 정상적인 위액을 배출하기 보다, 더 많은 효소를 분비하여 위염에 걸리는 확률이 놓아집니다. 이럴 때 작두콩을 드시면 위산이 과다로 분비되는 것을 예방하고 위를 보호하기 때문에 좋은 영양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