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과식초 만드는방법 다이어트에 좋은 사과식초


 

사과를 아침에 드시면 금이고, 저녁에 드시면 동메달에 가까울 정도록 사과에는 정말 많은 영양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런 사과를 식초로 만들어서 많은 분들이 요리할 때나 다이어트에 많이 쓰시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사과식초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과식초 만드는방법> 

 재료 준비

먼저 질 좋은 사과를 선별하여 사과 식초를 만들때 사용해도 좋지만, 사과가 조금 상하여서 먹기에는 불편한 사과를 준비해서 만들어도 사과 식초 만드는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이렇게 사과식초 만드는방법에 필요한 재료인 사과와  흑설탕, 담을 항아리를 깨끗하게 준비하여 주시면 됩니다.

재료 손질

사과를 먼저 깨긋이 씻어서 껍질과 속 씨를 깍아낸 다음에 우리가 먹는 과육만 남겨둡니다. 사과는 쉽게 갈변하는 성향이 있으므로 특별히 금속물질에 닿으면 쉽게 손상이 가는 점을 유의하여서 그릇에 놓아 둡니다.
 


숙성시키기

손질이 끝난 사과를 흑설탕과 일대일의 배합으로 유리병이나 항아리에 담아서 공기가 통할 수 있도록 면사포로 뚜껑을 봉합해 줍니다. 이렇게 완성된 사과 식초를 그늘진 곳에서 한달정도 가량 숙성시키면 아주 몸에 좋은 사과식초 만드는방법이 대략 마무리됩니다.

원액 추출

어느 정도  숙성기간이 끝나면 깨끗한 천을 사용하여 사과식초의 이물질을 걸러내어 원액만 따로 보관하시면 훨씬 향과 맛이 좋은 사과식초를 드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원액을 추출한 사과식초를 다시 한번 100정도 숙성시키면 사과식초 만드는방법이 끝나고 그리고 훨씬 효능이 좋은 사과식초를 맛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사과 식초>

여러 과정을 거치면서 숙성된 사과 식초는 체조선수들이 자주 몸을 유연하게 만들기 위하여 드시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사과 식초는 몸을 유연하게 만들고, 몸에 있는 노폐물을 걸러내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별히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은 사과식초를 드시면 숙변까지 배출이 되기 때문에 식사를 하신 후에 드시면 다이어트에 아주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