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도효소만들기 효능 만점 포도효소 만드는법


늦여름과 가을 사이에 가장 먹기 좋은 제철 과일인 포도!! 하지만 더운 날씨로 인하여 포도는 금방 시들어 버려서 오래 드시고 싶어도 드실 수 없다면 포도효소를 만드는 방법과 포도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빈혈을 예방

포도효소 효능은 빈혈을 방지한다. 빈혈은 철분이 부족하여 생기는 질병이다. 이런 철분이 부족해서 생긴 빈혈은 포도에 헤모글로빈이 풍부하여 임산부나 갱년기 여성에게 가장 필요한 음식이다. 

 

항암효과

포도 속에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함유되어 몸의 독소를 제거하면서, 포도효소 효능이 암세포를 억제하고 생성을 방지하는 항암효과가 있다.  항암치료를 하는 사람에게는 포도즙을 장기간 먹게하면 빠른 기력 회복에 좋다.


포도효소 만들기

포도를 꺠끗이 씻어서 물기를 제거하여 포도와 설탕을 2:1의 비율로 섞어서 겹겹히 담는다. 이 때 포도효소 만드는법에 있어 주의할 점은 포도에서 물기가 있으면 효소가 발효되는데 방해 되므로 물기를 깨끗하게 없애준다.


이렇게 포도효소 만들기 위해 포도와 설탕을 두껍게 하여 병의 입구까지 설탕을 뿌려준 후 밖에 공기가 들어오지 않도록 뚜껑으로 잘 막아준다.  뚜껑은 한지로 막거나 면포로 잘 감싸면 숙성이 잘 된다. 포도효소 만드는법에 있어 두번째 주의할점은 공기를 너무 통하지 않게 랩이나 비닐로 막으면 오히려 숙성에 방해가 되므로 한지나, 면포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하루에 한번씩 섞이도록 잘 저어주면 좋지만 그러기 힘들면 포도효소 만들기 위해 중간중간 뚜껑을 열고 잘 섞어 준다. 또한 온도는 와인숙성온도와 같은 14-15도의 온도로 맞추어 그늘진 곳에 보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