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골다공증 증상 나이들면 주의해야하는 골다공증 원인




나이가 들면 여성들은 갱년기를 접하면서 골다공증및 다양한 노화가 오기 시작한다. 노화가 오거나 음식 섭취의 불균형으로 뼈가 부서지기 쉬운 상태가 되는 것을 바로 골다공증이라고 하는데 이런 골다공증은 몸의 한 부분만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전신에 올수 있으므로 아주 주의해야 하는 질환이다.

골다공증 원인

원인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지만 낮은 골밀도가 골다공증 원인이다. 이처럼 골다공증 원인이 되는 낮은 골밀도는  잦은 술자리나 흡연, 유전적인 요인 또는 여성의 호르몬이 부족하여 조기 폐경이 되는 경우이다.



골다공증 증상

골다공증 증상은 잦은 골절이다. 손목의 뼈나 고관절이 자주 부러지거나 척추가 골절이 발생하는등의 증세와 붕대를 하고 있어도 다른 사람들보다 골밀도가 낮아서 오랫동안 기부스를 하시는 분들은 한번 쯤 골다공증 증상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




뼈의 칼슘 양이 줄어들면서  뼈에 반드시 있어야 할 골량이 감소하여 일상생활에 심한 척추의 통증이나 허리가 휘거나 굽는 골다공증 증상이 나타난다.


골다공증 예방

골다공증 증상이 오기 전부터 골밀도를 튼튼하게 하기 위하여 평소에 인스턴트 음식을 자제하고 우유와 철분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여 골다공증 증상이 오는 것을 막아야 할 것이다. 또한 일주일에 한 두번씩 꾸준한 운동으로 몸을 관리 해 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