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빈혈에 좋은 차, 빈혈 심하면 먹는 만성빈혈에 좋은 음식 및 식품


여성들에게 자주 일어나는 빈혈은 요즘 남자에게도 예외는 아니다. 매일 잦은 술자리와 기름진 음식으로 인하여 철분부족으로 식은 땀이 나고 자꾸 무기력해 지기도 한다. 빈혈을 결코 가벼운 질병으로 생각해서는 안된다. 빈혈로 인하여 몸의 균형이 무너지기 떄문에 빈혈에 좋은 차 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동물의 간

동물의 간에는 철분이 아주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하기 아주 좋은 음식이다. 빈혈 심하면 만성빈혈에 좋은 음식인 간을 먹는 데 이때의 방법은 미리 구해놓은 동물의 간을 삶아서 소금에 찍어서 먹는 것이 좋다.

 


당귀

당귀는 빈혈에 좋은 차로 응용할수 있는 식품이다. 변비에도 자주 쓰이는 당귀는 혈액을 잘 흐르게 하고 오장 육부를 든든하게 만드는 약망의 감초와 같다. 이런 당귀는 철분이 아주 많이 들어 있어 피를 보충하고 잘 흐르게 하여 빈혈 심하면 드실수 있는 만성빈혈에 좋은 음식 이자 약재이다.


매실

빈혈뿐만 아니라 부인과 질병에 아주 좋은 매실은 갱년기 여성에게 아주 좋은 음식이다.  매실을 빈혈에 좋은 차로 응용할수도 있지만 매실을 평소에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빈혈에 좋은 음식인 매실액기스를 음식을 할 때 설탕대신 쓰면 조미료를 쓰지 않고 음식을 할 수 있어 매우 좋다.




마테차

 마테차는 녹차의 성분과 매우 흡사하고, 충분한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 심하면 먹는 빈혈에 좋은 차로 유명하다. 또한 마테차 안에는 정신을 맑게 하는 역할을 하는 요소들이 들어 있어 학업에 지쳐 있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