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연의 효능 아연결핍증 예방에 좋은 음식




아연은 우리 몸 속에 아주 소량에 필요한 무기질 요소이다. 하지만 이런 아연이 결핍되었을 때는 상처가 잘 낫지 않는다. 즉 아연은 피부를 회복하는 효능이 있는데 결핍되면 피부가 자주 트러블을 일으키고 상처를 덧나게 만드는 것이다. 또한 아연이 부족하면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집중력을 약화하여 학습장애를 가져오기도 한다. 

 



다이어트

아연의 효능은 수많은 효소가 원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몸안에 있는 신진대사를 높아주어 다이어트를 하는데 꼭 필요한 요소이다. 즉 다이어트를 할 때 단백질이 많이 필요한데 단백질의 요소를 지니고 있어 몸에 근육을 아연의 효능이 좀더 쉽게 만들 수 있게 해 준다.

생리가 원활하지 않을때

생리가 불규칙하거나 월경증후군 증상을 가지고 있을때 혹은 불임등을 예방하여 주는데 아연의 효능이 좋다. 아기를 낳고 무기력한 느낌이 들때 아연의 효능이 제역할을 해주며 또한 남성의 전립선질병을 예방할때도 아연이 좋다고 한다.

 

면역력

아연의 효능은 면역력과 연결되어 있어 면역력이 약해 찾아오는 감기를 미리 예방하는데 필요하고 또한 피부와 눈에 좋은 비타민A의 체내흡수력을 높이며 비타민e의 적정농도를 맞추어 준다고 한다.


굴 음식

바다의 우유인 굴은 아연이 가장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이다.때문에 아연결핍증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생굴이 좋다. 하지만 생굴을 못드신 분이 있다면 구운 쇠고기를 드셔도 된다. 왜냐하면 굴은 아연이 가장 많이 들어 있다면 그 다음에는 구운 쇠고기에게 아연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이다.


계란 노른자

계란 노른자는 알러지를 일으키기도 하지만 노른자 안에는 아연 성분이 풍부하여 아연결핍증 예방에 좋은 음식 이다. 또한 아이들에게 가장 잘 먹을 수 있는 아연 음식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