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단풀재배 두통이 심할때 비단풀 복용법


비단풀은 땅바닥을 그대로 넓게 덮는 풀이다.  줄기는 땅바닥에 붙다시피 하며 사방으로 자라나고 비단풀을 꺽으면 하연 액이 나온다. 이런 흰 즙을 복용한다. 이런 땅바닥의 삶을 사는 비단풀은 인공적으로 재배가 불가능하고 길가 돌섶에서 자라므로 약용으로 쓰이는 귀한 약재이다. 때문에 비단풀재배 보다는 청정지역에서의 비단풀 채취가 훨씬 용이하다. 다만 그래도 깨끗하게 자라는 비단풀재배를 원한다면 청정지역에서 비단풀을 채취한후 원하는 측박한 땅에 옮겨심어 자리를 잡게 하고 물을 주어 번식시켜 가는 것이 좋다.

두통

비단풀은 진통이나 신경안정제와 같은 진정작용이 뛰어나서 두통이 심할떄 약을 복용하지 말고 비단풀을 차로 마시면 효과과 아주 좋다. 특별히 원인이 없는 두통이 심할때 아주 우용하다.



상처 치료

비단풀을 몸에 상처가 났을 때 그 비단풀을 생것을 갈아서 생 즙을 바르면 상처가 곪지 않고 잘 낫는다.



암치료
비단풀은 우리몸에 들어 왔을 때 암세포만 선별하여 사멸시키고, 암으로 인한 여러 합병증을 상쇄시킨다. 이렇게 비단풀은  항암작용이 뛰어나서 갖가지 암치료에 쓸 수 있다.


비단풀 복용법

비단풀 복용법은 달임물이 활용하기 쉽다. 일단 비단풀을 말린다. 이렇게 말린 것을 하루에 5-12g을 물어 끓여서 달인다. 이렇게 끓인 물은 하루에 2-3번에 나누어 먹는다. 비단풀 복용법 이외에 외부에 바를 때는 날 것을 찟어서 붙이거나 가루를 내어 뿌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