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추차 효능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 대추차의 효능


추운 겨울이 다가오면 몸을 녹이기 위하여 많은 차들이 시판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추운 겨울에 먹기 좋고 단백질과 당류, 비타민, 칼슘이 많이 들어 있는 몸에 좋은 대추차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관절치료

대추차 효능은 몸의 기운을 따뜻하게 해 주므로, 사람의 몸에 굳어진 근육을 이완시켜서 근육긴장을 유연하게하여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대추차의 효능이 염증을 진정시키고 통증을 완하시키는 작용이 있어서 관절염과 고통스러운 통증의  류마티증 치료 효과가 있다.


기침과 감기 예방

대추차의 효능은 기침감기등에 탁월하다. 특별히 기관지가 약하신 분은 대추차를 꾸준히 드시면 대추차 효능이 호흡기관을 강화시켜 겨울철에 기침과 감기에 자주 걸리는 아이들과 노년층에게 좋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이다.

수족냉증

수족냉증에도 대추차 효능은 유효하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로 활용되는 대추차는 평소에 손발이 차거나 헛구역질 등의 증상이 있는 분들은 물 대신  대추차를 연하게 물처럼 자주 마시면 수족냉증의 치료에 대추차의 효능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탈모효과 및 숙면

머리가 빠지는데에도 대추차 효능을 얻을수 있다.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대추차를 꾸준히 마시면 탈모를 방지하는 데 효과를 볼 수 있다. 매일 주무시기 전에 대추차를 한잔 마시고 자시면 대추차의 효능이 숙면에 좋기 때문에 탈모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