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고속인터넷으로 일반 인터넷보다 10배나 속도가 빠른 기가인터넷 가입은 아직까지 소비자가 원하더라도 지역에 따라 기가인터넷 설치가 제한된답니다. 기가인터넷 속도가 월등한 만큼 초고속인터넷가입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선호도가 높지만, 초고속인터넷설치로 기가인터넷을 원하고자 할때 내가 사는곳이 설치가능한 지역인지 알아보는 방법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기가인터넷.... 얼마만큼의 속도일까?


현재 일반적으로 보편화된 인터넷의 속도보다 10배 빠른 속도를 가진 인터넷을 뜻하는것으로 일반적인 인터넷 속도가 100Mbps급임을 생각해볼때 기가인터넷의 경우 1,000Mbps 즉 1기가 인터넷을 말하는것입니다. 


보통 1기가 인터넷은 700메가바이트 영화한편을 다운받을때 대략 7초가량만 기다리면 다운로드가 된다고 하지요. 



기가인터넷이 가능한 지역만 설치할수 있다. 


빠른 속도의 기가인터넷은 통신 3사가 경쟁을 하며 빠른속도로 우리 생활속에 스며들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설치할수 있는 지역에 제한이 있습니다. 


즉 소비자가 가입을 원하더라도 기가인터넷이 들어갈수 없는 지역이라면 설치 및 가입이 불가능하다는 것이지요. 자신이 사는 지역이 기가 인터넷을 설치할수 있는지 확인할수 있는 각 통신 3사의 인터넷 설치가능지역은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쉽게 알아볼수 있습니다. 



1.  올레 KT 기가인터넷 설치가능지역 보기 [링크]




2. SK브로드밴드 기가인터넷 설치가능한 지역 살피기 [링크]




3.  LG유플러스 기가인터넷 설치가능지역 알아보기 [링크]




설치 가능한 지역은 앞으로도 늘어날 예정


빠른 인터넷에 대한 소비자의 열망이 높은 것도 사실이지만, 기가인터넷은 앞으로의 추세로 전환되어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기가인터넷을 지금 당장 설치할수 없는 지역이라고 할지라도, 기가인터넷에 대한 시장성을 알아보고 각 통신사들의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는 구도로 인해 생각보다 빨리 기가인터넷 가능 지역이 늘어날것이라고 전망되어 지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