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독효과를 이용하는 살빼기 방법으로 좋다고  소문난 레몬물 다이어트, 레몬디톡스다이어트방법은 레몬워터를 활용하여 간단하고 쉽게 응용할수 있지만, 레몬물을 매일 만들어먹어야한다는 점이 번거러워 아쉬운 단점이라고 해요. 하지만, 효과에 있어서 탁월하기 때문에 레몬디톡스 만들기, 레몬물 만들기에 대해 좀더 알아보기로 합니다. 



레몬이 우리몸을 해독한다고??

구연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레몬은 몸안의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주고 혈당이 높아지는것을 방지하여 줍니다. 또한 레몬안에 풍부한 비타민C, 비타민P가 몸안의 미세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피로를 풀어주며 피부건강을 주도하게 되지요. 

더불어 신장속과 담낭안의 노폐물을 청소하여 주고 변비를 치유하며 과도한 지방을 태워주어 이른바 디톡스 효과를 내게 된다고 합니다. 




체내독소배출과 다이어트 

다양한 원인으로 몸안에 축적된 독소들은 손쉽게 제거되지 않고, 몸안의 건강을 저하시키는데요. 


디톡스 효과를 통하여 체내에 누적된 독소들을 배출하기 위해 소화작용과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하게되고,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세포속에 누적된 독소 그리고 과도하게 쌓여 몸을 습하게 하고 부종을 만드는 습기를 배출할 뿐만 아니라 지질을 제거하는 효과를 얻을수 있다고 해요. 


건강과 다이어트 , 붓기제거 세가지 효과를 자연스럽게 낼수 있다고 하여 최근 디톡스에 대한 관심이 몹시 높아져 있지요. 



레몬으로 어떻게 다이어트를 하는걸까?


아침에 먹는 레몬물 한컵으로 우리 인체는 독소를 배출할수 있게 된다고 해요. 혹은 속이 더부룩하거나 군것질이 생각날때, 목이 마를때 레몬물을 먹어주면 좋다고 하지요. 레몬물은 칼로리 걱정없이 적은 열량으로 포만감을 준다고해요. 


※ 체크할 사항 


① 아침에는 꼭 레몬을 짜서 미지근한 물에 섞어 마셔줍니다. 


② 아침 레몬물을 포함하여 1일 평균 7~ 9잔 가량의 레몬물을 마셔줍니다. 


③ 미리 1L의 페트병을 준비하여 레몬1개 즙을 내어 섞어둔 레몬물을 아침에 만들어두고 하루 분량으로 만들어 마시면 좋습니다. 



레몬물을 꾸준히 마셔주면??


레몬물은 혈액안의 노폐물이나 과도한 수분을 소변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해줄뿐만 아니라 신장기능을 활발하게 해준다고 해요. 또한 오래 마시면 과한 양념이 싫어지게 되고 당분이 많은 음식이나 기름기 많은 음식을 피하게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