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보조제에 가장 흔하게 함유되어 있는물질이 바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가루 혹은 HCA라는 물질인데요. 가르니시아 혹은 HCA는 도대체 무엇인지 어떤 효과가 있는지 오늘은 가르시니아 효능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가르시나아를 제대로 알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도해보세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와 HCA


인도와 아시아 남부에서 주로 자생하는 과일이름이 바로 가르시니아캄보지아라고 해요. 망고스틴과 종류가 같다 하는데요. 사이즈는 밀감 정도이며 완숙하면 오렌지 빛깔을 띈다고 합니다. 이 달고 신 열매의 껍질에서 추출한것이 바로 Hydroxyitric Acid 즉 HCA라고 합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보조제로서 널리 알려져 있어요. 


1. 지방합성의 차단과 에너지생산에 효과가 있어요. 

- HCA가 ATP구연산 리아제를 결합하게 하여 구연산의 분해를 막아준다고 해요. 구연산이 분해되어서 지방산이 되는것이 우리몸의 정석이므로 HCA는 구연산분해를 막아줌으로서 최우선으로 지방합성경로를 단절시켜주는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지방으로 합성되지 않은 구연산은 몸안에 누적되어서 글리코겐 생성에 활용되기 때문에 글리코겐의 에너지 생산이 늘어나게 하는 효과도 덤으로 가져오게 된다고 하지요. 


2. 식욕억제와 지방분해효과가 뛰어나요. 

- HCA 때문에 글리코겐이 몸안에 누적되면 당질과잉현상에 대한 내용이 뇌의 시상하부에 알려진다고 해요. 그래서 당연하게 식욕이 억제된다고 하지요. 


또한 구연산이 분해되지 않아서 Malonyl co A의 농도의 감소가 일어나는데 이 성분이 저하되면 지방이 합성되는것보다 분해작용이 더욱 활발해진다고 합니다. 



3. 인증받은 안정성과 다이어트보조제로서의 명성이 높아요. 

- 가르시니아는 다이어트효과 이외에도 기초대사의 항진이나 체단백 보호효과도 가지고 있지만, 무엇보다 체중감량에 대한 안정성 부문에서 국내외의 인정을 받았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습니다. 


다양한 실험과 인체적용시험의 인정을 받았기 때문에 다이어트관련 식품이나 건강기능식품 속에서 어렵지 않게 그 성분을 찾아볼수 있고, 또한 그 효과 또한 절대적인것으로 신뢰도가 높답니다. 


4. 한국인과의 궁합이 좋다고 해요. 

- 가르시니아의 지방분해에 대한 효능은 과도한 탄수화물이 몸안에서 지방으로 바뀌고 누적되는 과정에서 효과적이기 때문에 탄수화물이 주식인 한국인에게 특히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 섭취량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국내식약청은 하루 6g의 복용량을 제한선으로 잡고 있다고 해요. 하루 섭취권장량이 2800m 가량 인데 너무 많이 과다하게 복용하였을 경우 피부트러블이 생길수 있고 구토나 메스꺼움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여성의 경우 생리불순이 있을수 있다고 하니 적당량을 복용하고 식사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는것이 바람직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