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물성 오메가3지방산이 58%나 들어 있는 아마씨유는 고대로부터 약효가 인정되어 왔다고 해요. 콜레스테롤과 지방성분을 억제하고 저하시키는 아마씨유효능은 환부에 바르기도 하고 먹기도 해서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아마씨오일효능을 제대로 알고 먹는법을 소개하여 보기로 합니다. 아마씨기름효능으로 가족의 건강을 지켜주세요.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알아보기로 하자. 


1. 샐러드 드레싱 소스로 활용할수 있어요. 기본 드레싱 소스에 아마씨유를 뿌려 먹는 방법입니다. 


2. 녹차나 과일주스에 섞어 먹는 방법이 있어요. 물이나 음료에 잘 섞이지는 않지만, 그냥 기름을 먹는것이 거북스러운 분들이 활용할수 있는 방법이에요. 


3. 캡슐형태를 선택해서 먹어요. - 그냥 기름을 먹기 힘들다면 캡슐형태로 나오는 아마씨유를 선택해도 좋아요. 



너무 과하게 먹으면 안되요. 


아마씨유는 건강회복에 탁월하다고 정평이 난 오일이지만, 너무 과하게 먹으면 피부가 번들거릴수 있으며 피부트러블과 대변속 기름의 원인이 되기도 해요. 때문에 반드시 복용량을 지켜 먹는것이 바람직하다고 해요. 보통 하루에 한수저씩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건강을 위한 아마씨유 어떤 효과가 있는지 살펴보자. 


1. 피부병에 좋고 우울증을 안정시키며 노화를 억제해요. 

- 아마씨유는 오메가3지방산이 제일 많은 음식으로 염증을 막아주어 아토피와 알러르기 등을 억제하여 줍니다. 또한 우울증을 안정시키고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며 기억력을 상승시킬 뿐만 아니라 항산화작용으로 세포노화를 막아줍니다. 


2. 항암작용을 하고 혈당을 조절하며 여성건강에 좋아요. 

- 오메가3가 다량 함유된 아마씨는 암세포억제에 효과를 내고 아마씨에 들어 있는 리그난 성분이 여성들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해요. 


특히 여성호르몬 과다분비를 조율하는데 도움을 주어 생리통유발을 억제한다고 하지요. 더불어 아마씨의 불포화지방산은 체내에서 지방축적이 되지 않고 혈당억제에 기여해서 당뇨에도 좋다고합니다. 


3.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변비에 좋고 다이어트에 도움되요. 

- 아마씨의 오메가3는 몸안에 누적된 콜레스테롤 배출에 도움을 주고 혈전을 녹여주어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기 때문에 혈관질환을 예방한다고 해요. 


또한 아마씨에 들어 있는 비수용성 섬유소가 몸안의 숙변을 없애는데 이롭고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아 호르몬의 밸런스를 맞추어주고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