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학을 진학하게 되면 가장 먼저 날마다 쓸수 있는 여대생 가방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많이들 장만하는 여자대학생 가방은 어떤 종류인지 새내기여대생가방 종류를 추천 하여 보기로 합니다. 20대 여대생 가방으로 많이 쓰이는 가방종류는 무엇인지 알아두고 학기가 시작하기전 미리 준비해 두세요. 



여자 대학생을 위한 가방 고르기 포인트!!


1. 전공책을 담아도 될만큼 가방의 크기가 커야 합니다. 


2. 가방을 들고다니는데 불편하지 않아야 합니다. 


3. 전공책 이외에도 화장품, 볼펜 등의 일상용품을 담아야 하므로 내부의 수납공간이 합리적인지를 봅니다. 


4. 가방끈, 손잡이가 본체와 힘있게 연결되어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5. 무거운 책을 담아도 쳐지지 않는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어떤 종류의 가방을 여대생들은 가장 선호할까?


1. 숄더백 

- 여대생들은 한쪽 어깨에 매는 숄더백을 가장 많이 활용해요. 약간 크기감있는 숄더백에 전공책이나 usb, 화장품가방등을 담을수 있고, 어떤 옷에도 잘 매치되기 때문에 데일리백으로 가장 편합니다. 


2. 백팩 

- 전공책을 많이 담아야 할경우 여대생들은 백팩도 자주 활용하는 편이에요. 

특히 시험기간에는 숄더백만으로는 여러권의 전공책을 담을수 없기 때문에 백팩을 많이 활용하지만, 고등학교때 쓰던 백팩을 쓰기보다는 말끔한 평상복이나 스커트에도 잘 어울리는 자신만의 백팩을 준비하기도 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는 여대생들도 많아서 노트북 수납이 가능한 백팩을 장만하는 경우도 많아요. 



3. 크로스백 

- 한쪽 어깨에서 힙쪽으로 늘어뜨리는 크로스 백의 경우에도 활용하기 편한 데일리백으로 좋아요. 보통 이경우도 학교 강의때 쓸 목적인 크로스백은 사이즈가 약간 클수 밖에 없어요. 


여대생들의 경우 굳이 전공책이 아니더라도 간단한 필기도구나 노트등을 담고 다닐수 있기 때문에 사이즈와 가방을 지탱하는 끈과 가방본체와의 연결부위는 매우 중요합니다. 


4. 메신저백 

- 메신저백의 경우에도 캐주얼한 복장에 잘어울리고 수납공간이 넉넉하여 여대생들이 자연스럽게 맬수 있는 가방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