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따뜻한 성미를 가진 계피차는 혈액의 흐름을 개선하여 주기 때문에 수많은 질병치료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계피차효능을 알고 계피차 만드는 법을 소개하여 보기로 합니다. 간단한 계피차끓이는법을 응용하여 가정에서 게피차의 건강 효과를 일상화해보세요. 



계피차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보세요. 


1. 통계피 약 30g과 물 1L를 준비합니다.

 

2. 주전자에 분량의 계피를 넣어주고 물을 부어 준후 끓여줍니다. 


3. 물이 팔팔 끓기 시작하면 약한불로 조절하여 20 ~30분 가량 더 끓여줍니다.

 

4. 건더기를 체로 걸러준후 물만 따라 마셔줍니다. 


5. 꿀이나 설탕을 가미하여 마셔도 좋습니다. 


6. 계피차를 끓일때 대추나 생강이 있다면 같이 끓여 마시면 더욱 좋습니다. 





건강을 더하여주는 똑똑한 효과를 알아두자. 


1. 소화불량과 식욕부진을 개선하고 노폐물을 배출해요. 

- 계피차를 자주 마시면 소화촉진에 도움이 되고 소화불량증상을 개선하여 준다고해요. 그래서 가스차는 증상이나 잦은 복통이 있는 분들 혹은 소화력이 약한 사람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입맛이 떨어졌을때 식욕을 돋게 하여주고 몸안의 노폐물을 배출하여 주어 전체적인 면역력을 증강시켜준다고 해요. 


2. 충치예방과 입냄새 제거, 생리통완화에 좋아요. 

- 계피는 몸에 나쁜 균을 제거하는데 좋다고 해요. 살충효과로 충치를 예방하고 입냄새를 없애주며 여성들의 경우에는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에도 도움이 된다고해요. 계피의 따뜻한 성미가 여성들의 배를 따뜻하게 하기 때문에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에 이로움을 주는것이라고 합니다. 



3. 기관지건강에 좋고 변비개선에 좋아요. 

- 계피는 천식이나 다양한 기관지염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따뜻한 성미로 위장과 폐를 감싸주고 기순환을 활발하게 하여 기침을 멎게 하기 때문에 기관지건강을 도모하는데 이롭다고 하지요. 또한 장운동을 촉진하여 주어 변비를 예방하고 설사를 개선하는 효과를 주기도 한다고 해요. 


4. 해열 진통효과 및 혈액순환, 수족냉증에 좋아요. 

- 계피차는 해열작용과 통증완화에 이롭다고 해요. 더불어 계피속의 시나몬 성분이 심장박동수를 건강하게 하고 심장수축력에 이로워 혈관확장에 도움을 주고 혈액응고를 예방하며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한다고 하지요. 그래서 수족냉증 예방이나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