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똑똑한 상식

간암초기증상 심한피로감 등의 간암증세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8. 31. 12:48

간암초기증상 심한피로감 등의 간암증세

술 담배 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걱정이 되는 간암!! 오늘은 사망률이 2위인 간암 자각증세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모든 질병에는 자신이 느낄 수 있는 증상이 있지만, 간암을 무섭게도 자각 증상이 발견되었을 때는 벌써 진행이 많이 진행된 상태입니다. 그래서 미리 자가진단해보는 간암초기증상들을 알려드리니 유념해두세요.

만성 피로

간암초기증상 중의 하나는 심한피로감 입니다. 모든 질병의 원인이 피로와 스트레스에 오듯이 늘 만성 피로가 쌓였다고 느낄 정도로 아침에 잘 못 일어나고 힘들다면 간암증세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식욕부진과 지속된 소화력 약화

간암증세 중 식욕부진증상도 있습니다. 식욕부진으로 인하여 음식을 먹는 양이 급격하게 줄어 들어서 보통보다 몸무게가 급작스럽게 3-5kg을 빠지지만 음식을 먹어도 지속적으로 소화제를 복용하시는 분은 간암초기증상 중의 하나일수 있습니다.

 

복통

배의 오른쪽부위와 왼쪽 부분에 두 군데 통증이 자주 온다면 그것은 담즙에 통로를 암세포덩어리가 막아서 생기는 통증이므로 간암증세이니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간암초기증상 진단에 필요합니다.

 

황달

태아가 태어나서 얼굴이 지속적으로 황달색을 띠면 그것은 아이들이 간의 역할이 잘 조절하지 못하므로 일어난다고 합니다. 성인의 간암증세 에서도 황달현상이 나타날수 있는데요. 얼굴이 성인이 되어서도 눈주위를 비롯하여 얼굴 및 손바닥 발바닥까지 황달색을 띄거나 검은색으로 변하고 있다면 그것은 간암초기증상 중 하나입니다.